Home 알림마당양계뉴스

알림마당

양계뉴스

 
작성일 : 10-12-08 01:05
세계 최초 계란요구르트 개발(유익종 박사)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5,906  

30여년간 계란연구에 몸 담아온 유익종 박사((주)유담 이사)가 세계 최초의 계란을 유산발효하여 알레르기가 없는 계란요구르트의 생산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함으로써 기존의 계란가공산업 분야의 기술 향상과 우리나라 계란가공식품의 국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계란요구르트는 지난달 2일부터 4일간 코엑스에서 열린 2010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동상(한국발명진흥회장상)을 수상하면서 그 진가를 발휘했다.

이번에 개발한 계란요구르트는 우리나라 사람들 특히, 소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계란알레르기 증상을 없앤 제품으로 비린내까지 제거하여 계란의 영양과 유산균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됨으로써 성인뿐 아니라 알레르기가 염려되는 유아 및 어린이에게도 인기가 있는 새로운 건강식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란요구르트 생산기술은 제조공정 뿐 아니라 생산에 대한 원천기술로서 이를 응용하여 마시는 타입, 떠먹는 타입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생산이 가능하며 계란요구르트 아이스크림의 생산도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았다. 뿐만아니라 위염, 장염, 여드름 예방 등 다양한 질병예방용 기능성요구르트 생산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계란시장에 희망으로 다가서고 있다.

유익종 박사는 현재 본 기술에 대해 시제규모 및 시판규모의 시험생산을 마친 상태이며, 국내 및 해외에서 기술이전을 희망하거나 본 기술에 의한 생산된 제품을 시판할 업체를 물색중에 있다.

유익종 박사는 1988년 서울대학교에서 농학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1980부터 2001까지 한국식품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활동하였고, 2006년에는 (주)셀트리온 수석부사장으로 활동하였고, 2009년부터 현재까지 (주)유담 이사로 활동중에 있다.(자세한 사항은 010-8033-8877로 연락하면 됩니다.)


 
   
 

TOP